subvisual

한국어반 장학생 선발

홈 > 재단사업 > 한국어반 장학생 선발

본 재단은 2002년부터는 일년에 한번씩 미국 정규 중 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장학금의 종류는 한국연수상, 세종대왕상, 훈민정음상, Community Leadership상으로 분류된다.

한국연수상 (약 3주간, 30명) : 2006년부터는 실시되고 있는 한국연수상은 고등학교 한국어 우수 학생들을 선발하여 여름방학 기간동안 한국에서 약 3주간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학생은 항공료 일부만 부담하며 나머지 비용은 재단이 후원한다.

세종대왕상 ($200, 20-30명), 훈민정음상 ($100, 40-55명): 성적과 수업 참여도가 뛰어난 학생에게 수여되고 있다.

Community Leadership상 ($100, 10명): 한국어반 개설 및 확장을 위해 노력한 학생에게 수여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각 장학금에 따라 다르며, 지원자들은 세 종류의 장학금 중 하나만을 지원할 수 있다. 담당 한국어 선생님과 상의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에세이를 비롯한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성적표 제출이 필요하다. 자세한 신청조건은 매년 웹사이트나 신문 광고 등을 통해 공지된다.

본 장학생 선발은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열심히 공부하는 한국어반 학생들을 적극 격려하고, 한국어반을 학교에 홍보하고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특별히 한국연수 프로그램은 한국을 체험할 기회가 거의 없는 한국어반의 타민족학생들에게 한국의 위상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